C++ Chapter 03. 클래스의 기본. 


03-3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이해

*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이해




* 객체를 이루는 것은 데이터와 기능입니다.




* '과일장수'의 정의와 멤버변수의 상수화에 대한 논의




* '나(me)'를 표현하는 클래스의 정의



* 클래스 기반의 두 가지 객체생성 방법



* 사과장수 시뮬레이션 완료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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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 <iostream>
using namespace std;
 
class FruitSeller
{
private:
    int APPLE_PRICE;
    int numOfApples;
    int myMoney;
    
public:
    void InitMembers(int price, int num, int money)
    {
        APPLE_PRICE=price;
        numOfApples=num;
        myMoney=money;
    }
    int SaleApples(int money)  
    {
        int num=money/APPLE_PRICE;
        numOfApples-=num;
        myMoney+=money;
        return num;
    }
    void ShowSalesResult()
    {
        cout<<"남은 사과: "<<numOfApples<<endl;
        cout<<"판매 수익: "<<myMoney<<endl<<endl;
    }
};
 
class FruitBuyer
{
    int myMoney;        // private:
    int numOfApples;    // private:
 
public:
    void InitMembers(int money)
    {
        myMoney=money;
        numOfApples=0;
    }
    void BuyApples(FruitSeller &seller, int money)
    {
        numOfApples+=seller.SaleApples(money);
        myMoney-=money;
    }
    void ShowBuyResult()
    {
        cout<<"현재 잔액: "<<myMoney<<endl;
        cout<<"사과 개수: "<<numOfApples<<endl<<endl;
    }
};
 
int main(void)
{
    FruitSeller seller;
    seller.InitMembers(1000200);
    FruitBuyer buyer;
    buyer.InitMembers(5000);
    buyer.BuyApples(seller, 2000);
    
    cout<<"과일 판매자의 현황"<<endl;
    seller.ShowSalesResult();
    cout<<"과일 구매자의 현황"<<endl;
    buyer.ShowBuyResult();
    return 0;
}
 
cs



* 객체간의 대화 방법(Message Passing 방법)


Posted by 너래쟁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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